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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 관련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21:35

    변화를 거부하는 사람은 이미 죽은 사람이다.변화를 거부하는 사람은 이미 죽은 사람이다.장례를 치렀는지 아닌지는 사소한 사고다.안정성이란 개울에 떠내려가는 죽은 물고기와 같다.이 세상에서 우리가 아는 유 1 한 안정성은 변화뿐이다.목표를 달성하는 데 방해가 된다면 모든 방법을 폐기하고 모든 이론을 버리세요.- '나쁜 산업론'에서


    새 질서의 최대 장애물은 미온적인 동지였다."새롭게 질서를 만들어 내는 것만큼 어렵고 힘든 것은 없다. 왜냐하면, 현재의 제도와 시스템에서 혜택을 받고 있는 모든 사람들로부터 심한 저항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그러나 한편으로 개혁을 도와주는 사람들은 새로 질서가 가져다 줄 혜택에 대한 모호한 그림밖에 없다.강력한 적과 미온적인 동지, 이것이 혁신이 성공하기 어려운 근본 이유였다.- '군주론'에서 - 니콜로 마키아벨리(Niccolo Machiavelli)


    과거의 성공을 미래의 가장 위험한 요소로 파악하라."​ 1류·중견 기업이 과거에 성공을 거두는데 도움을 준 제품, 프로세스, 조직 형태가 지금은 파멸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여기서 생존 중견기업이 되려면 가장 큰 법칙은 분명하다.즉 과거의 성공을 미래의 가장 위험한 요소로 파악해야 합니다.앨빈 토플러(Alvin Tofler)


    위험을 두려워해야 창조는 없다.현재를 파괴하는 중소기업만이 미래를 가질 수 있다.창조는 파괴의 다른 이름입니다 위험을 두려워하면 창조는 없다.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은 매우 어려운 위험을 안고 있다.반면 도전의 성공은 미래 시장지배라는 천문학적 가치의 과실이 보장된다. 조지프 슘페터(Joseph Schumpeter)


    조직혁신을 위해서는 조직에 위기의식을 불어넣어라.조직혁신을 시도할 때 우리가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동료 경영진이 자기 직원들에게 충분한 위기의식을 불어넣기도 전에 혁신을 시작해 버리는 것이다.이런 오류를 범하는 것은 매우 치명적인데 자만과 무사안일로 만연해 있는 조직에서 경영혁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존 코터(John Kotter)


    공허한 비전을 제시하고 혁신을 시도하는 것이다."​ 가치와 여러분의 조직이 조직원에 5분 이내에 비전을 설명하고 이해와 관심을 보이는 반응을 보이지 않자 아직 이 단계를 넘어가서는 안 된다. 존 코터(John Kotter)


    "R&D(연구개발)는 보험입니다."R&D(연구개발)는 보험입니다.이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은 농부가 배가 고프다고 뿌리는 씨앗을 먹는 행위와 같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좋은기업과위대한기업의차이,좋은기업과위대한기업사이에하나의차이가있다.좋은 기업은 훌륭한 상품과 서비스를 재공합니다.위대한 기업은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재공할 뿐만 아니라 세상을 더 나쁘지 않고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윌리엄 클레이(William Clay Ford)


    광고의 목표는 판매를 불필요하게 하는 것이었다 판매와 광고는 정반대였다는 의미가 아닌 것은 물론 서로 보완적인 부분조차 없다.어떤 형태의 판매는 필요하다.그러나 광고의 목표는 판매를 불필요하게 하는 것이었던 광고가 지향하는 것은 고객을 이해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 맞춰 자연스럽게 팔리게 하는 것이었다. 피터 드러커(Peter Drucker)


    보스는 오직 한 사람, 고객뿐이다.보스는 오직 한 사람, 고객뿐이다.고객은 회장부터 하부 구성원까지 모두 해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객이 다른 곳에 돈을 쓰면 결국 우리는 일자리를 모두 잃게 된다. 샘 월튼(Samuel Walton) <출처: 휴넷 MBA 금융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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